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투자 일기

'도큐사인(Docusign)'

728x90

미국에서 사업이나 기타 문서에 사인을 할 때 예전에는 서면으로 하든지, 우편으로 전달받아하였는데, 요즘에는 이 기업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현재 전자서명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도큐사인'이라는 기업이다.

도큐사인은 계약, 서명된 문서의 전자 교환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전자 서명 기술 및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며, 종이 없는 서류를 통해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중이다.

이에 전자서명 시장에서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코로나 19사태 이후 원격근무와 비대면 사회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도큐사인의 사업은 성장에 가속도를 붙였다.

전자서명을 한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과 기업은 있지만 한 번만 쓰는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정부와 민간 부문에서도 활발한 사용 추이를 보이고 있다.

다수가 참여하는 복잡한 계약에 전자서명을 사용한다면 시간 단축으로 인한 효율성이 증대하며, 주택 구입, 채용, 계약서 작성등 무수히 많은 거래들이 점점 전자서명으로 전환되는 잠재적인 시장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리고 도큐사인 전자서명 플랫폼에서 종합 문서관리 플랫폼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에 더 많은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고객은 스마트한 계약과 결제를 결합하여 고객이 모든 관련 문서를 서명하고 완전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원활하게 지불할 수 있도록 보다 쉽고 빠르게 새로운 계약이 가능하다.

종이 계약서를 디지털화하여 투명하고,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탑재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더 높은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