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투자 일기

'질로우(Zillow)' 를 아시나요?

728x90

질로우는 미국 부동산 거래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가져다 놓은 기업이다.

공공정보를 활용하여 정보의 신뢰성을 향상했고,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을 이용하여 신속한 정보 제공을 하며, 동시에 직접 고용한 부동산 중개인을 이용하여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며, 주택 예측가격을 산출하기도 한다.

집을 사거나 빌릴때 꼭 들어가서 비교 확인을 해봐야 하는 사이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질로우를 창업한 사람은 MS에 근무한 경력과, 여행정보업체 익스피디아를 설립해 성공한 경험이 있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질로우는 정부가 관리하고 공개하는 정보, 지리정보시스템, 인구통계정보, 학군 정보 등을 부동산에 담아 이용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이용하게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예측 모델을 이용해 주택의 적정 가격을 제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좀 더 용이하게 이를 참고한다.

질로우의 매출 구조는 중개인, 임대업체, 건설 업체 등의 광로를 동사의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고 얻는 광고료 수입에서 발생한다.

질로우의 성공 요인으로는 밀네니얼 세대의 변화를 반영한 독창적인 사업 모델을 계획 및 반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며, 밀레니얼 세대는 인구 비중과 경제력 증가로 인해 소비의 주축이 된다.

특히 요즘 코로나 19 사태를 맞이 하여 만연하는 비대면 사회의 정서와 맞아 떨어지면서 현재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이익 증대도 가져왔다. 주가 역시도 우상향 중이다.

앞으로 전망 또한 밝다고 생각한다. 오프라인 거래 보다는 온라인 거래로 많은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더욱 빠른 성장이 전망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