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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 투자 일기

'시스코 시스템즈' 어떤 회사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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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시스템즈는 한마디로 표현 하자면 세계 최대의 인터넷 네트워크 장비 공급 업체이다.

1984년에 설립된 Cisco Systems (이하 CSCO)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테크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다양한 제품 (FY17, 매출의 74%), 서비스 (매출의 26%)를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들은 컴퓨팅 기기를 연결하는 데 사용된다.

시스코는 현재 라우터(Router)를 비롯해 이더 스위치(EtherSwitch)와 ATM 스위치, Dial-Up액세스서버,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으면 현재는 디지털 통신 장비 업체로의 변신을 꽤하고 있다.

세계 인터넷 백본 라우터 시장의 80% 이상이 시스코 제품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지원의 70% 이상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고 있을 정도로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활용도가 높다.

그리고 Cisco의 제품 및 서비스의 대부분은 통신 공급자(예 : Verizon, AT&T) 및 시스템 통합업체와 같은 채널 파트너를 통해 판매된다.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브랜드 강점, 대량의 제품 제공 능력 덕분에 시스코는 채널 파트너들과 오랫동안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며, 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위치를 얻을 수 있었다. 그결과 시스코는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면서, 대규모 설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투자를 병행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CSCO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이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CSCO가 속한 Communication Equipment 부문에서 다수의 제품과 서비스는 유사하기 때문에, 시스코가 가진 브랜드와 오랜시간 동안 지속된 채널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시스코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계약을 맺고 있는 회사는 우리고 잘알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케이블트론, 노벨등이 있다.

시스코의 고객의 니즈와 서비스를 충족 시키기 위해 '고객 기술 지원 센터 TAC(Technical Assistance Center)를 운영하며, 이곳은 시스코의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지보수 및 지원 서비스 담당 한다.

향후 통신 기술과 인터넷(신규 서비스, 제품) 확산에 따라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 할수록 시스코는 더 많은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 할수 있다.

< 시스코 제품 >

하지만 시스코에 대한 투자는 완벽하지 않을 것이다. 즉 분명 리스크가 존재한다.

시스코의 일부 레거시 비즈니스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고, 시장의 기술 동향은 끊임 없이 발전함에 따라 시스코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클라우드 등 다양한 그들의 비즈니스에서 압박을 받을 것이다.
엄청난 경쟁에 직면하고 있는 시스코가 확실한 성장 기회를 포착하고,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시간이 보다 많이 걸릴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균 이상의 배당금 수익률을 가져다 주며 그들의 배당금을 꾸준히 인상할수 있을것 같다.

시스코의 핵심 하드웨어 사업에서 그들이 지속적인 안정성과 소프트웨어 사업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면,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 요소에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아무리 좋은 기업의 주식을 매수 할지라도 매수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다.

< 출처 : Investing(주가와 배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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