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투자 일기

'2U (TWOU)'

728x90

이번 코로나 '19 사태는 정말이지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다들 하는 얘기가 앞으로는

코로나 전/후 로만 세상이 나뉠꺼고 코로나 이전으로는 다시는 돌아갈 수 없을 거란 얘기를 한다.

들었을 때 정말 무섭지만 나도 모르게 공감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그 변화 중 하나는 배움과 교육을 오프라인 수업이 아닌 온라인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코로나가 확산 됨에 따라 등교 거부, 휴교 등 교육에 어려움을 겪자 학교, 정부, 기업 등은 교육, 회의 등이 온라인상에서 진행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온라인으로 많은 전환을 하였다.

유네스코 소식에 의하면 코로나 여파로 154개국 12억명 이상의 학생들이 등교 및 학습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으며, 특히 학비가 비싼 대학 학사과정 이상 학생들의 피해는 더욱 커졌고, 학비를 환불하라는 시위는 벌어졌다.

이런 사회에 반하여 '2U' 라는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 온라인 수업에 대한 환경 일체에 관한 서비스(사이트 관리, 마케팅, 입학, 실시간 수업, 기술적 문제 해결, 졸업, 커리큘럼 등)를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고,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기술적 도움을 제공함으로 학교 측과 학생 간의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만족스러운 수업 수강이 가능하게 해주었다.

온라인 수업은 생방송 또는 녹화방송으로 24시간 수강할 수 있으며, 학비는 오프라인보다 30 ~ 50%가 저렴하다.

이런 교육 과정이 가능한 이유는 다양한 기업(겟 마스터, 트릴로지 등)을 인수하며, 대학과 협력하여 원하는 형태의 플랫폼을 제작하였다.

'2U의 비전'은 모든 학생들이 교육받는 과정에서 뒤처지지 않고 최고의 효율성을 보일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이다.

학생들에서 저렴한 학비와 제도적 도움(제로금리 대출 등)으로 최고의 교육과정과 플랫폼에서 학습할 수 있게 해 주며,

대학교에서 온라인 생태계를 집중적으로 커버해주며 백오피스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여 대학교의 높은 강의 유지와 매출에 크게 기여한다. 

지금과 같은 비대면 사회에 꼭 필요하고 성장을 해 나가야 할 기업이라 생각하며, 좋은 방향으로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

728x90